2017 여성취업 및 창업 기능교육 개강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6-16 18:03:58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대구시 달성군여성문화복지센터는 15일 4층 요리실에서 관내 희망여성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2017 여성취업 및 창업 기능교육’과정을 개강했다.

이번 과정은 달성군이 주최하고 달성군여성문화복지센터에서 위탁운영하며 취․창업을 희망하는 여성에게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경제활동 복귀 기반조성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취․창업을 위한 고품격 약선 반찬가게 과정으로 총 13회 24종의 음식메뉴로 진행된다.

교육에 참여한 한 여성은 “창업을 하고 싶어도 실무능력이 없고 수강료가 비싸 배울 엄두를 내지 못했는데 이런 기회를 통해 성공적인 취업과 창업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너무 기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문오 군수는 “교육과정은 참여자가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그 가치와 시너지효과는 달라지는 것으로 참여자들의 뜨거운 열정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한편, 지금까지 달성군여성문화복지센터는 여성취업 및 창업기능교육과정을 추진하여 풍선아트, POP Artist, 비누, 화장품 DIY초급과정, 한식조리사자격증 과정에서 125명이 수료하였고 58명이 자격증을 취득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