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관내 아동양육시설 4개소에 외부인사 ‘인권보호관’ 위촉
최두헌 | 기사입력 2017-06-20 15:05:42
【군산타임뉴스 = 최두헌】

아동들의 인권, 우리가 책임진다

- 군산시 관내 아동양육시설 4개소에 외부인사 ‘인권보호관’ 위촉 -


군산시에서는 최근 관내 아동양육시설 4개소를 대상으로 ‘아동복지시설 인권보호관’을 위촉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위촉한 인권보호관은 인권센터직원, 지역 내 아동위원 등 신원이 확실하고 아동에 대한 열정이 있는 사람을 지역 여건을 고려하여 선정되어 3년간의 임기로 활동하게 되며, 아동복지시설 내 아동학대 또는 아동인권침해사례가 있는 지 확인・점검해 개선사항을 건의하고, 특이사항 발견 시 보고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시에서는 외부인인 아동복지시설 인권보호관을 폐쇄적일 수 있는 아동 양육시설운영에 참여시킴으로써 아동에 대한 학대행위를 사전에 방지하고 아동인권 증진을 도모할 목적으로 아동복지시설과 1:1로 매칭했습니다.

최성근 어린이행복과장은 “인권보호관 활동에 최대한 협조하여 아동복지시설에 대한 신뢰성을 제고하고 아동학대 사례 방지 및 시설 내 아동 인권보호 강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