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보건소, 치매극복선도단체 업무협약 체결
최두헌 | 기사입력 2017-06-21 09:04:43
【군산타임뉴스 = 최두헌】

군산시 보건소, 치매극복선도단체 업무협약 체결

- 대한노인회 군산시지회 치매극복선도단체 지정 -


군산시 보건소(소장 전형태)는 2017 치매인식개선 및 치매친화적인 치매안심마을 만들기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대한노인회 군산시지회와 손을 맞잡았습니다.

지난 19일 시 보건소는 대한노인회 군산시지회를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하고 군산보건소-대한노인회 군산시지회-전북도광역치매센터가 원활한 업무협조와 상호간의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각 기관의 공동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의 내용은 ▲치매이해교육을 통한 치매파트너 양성 ▲지역사회 치매극복을 위한 적극적 활동 협조 ▲인간 존중과 치매 친화적 사회를 구현할 수 있는 인재 양성 및 상호 교류 ▲상호 각종 활동 및 행사 공동개최 협조 ▲기타 상호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에 서로 노력하고 적극 협조한다는 사항입니다.

협약식과 더불어 대한노인회 군산시지회는 보건복지부와 중앙치매센터에서 관리하는 인증번호를 부여 받고 현판식을 거행했으며, 치매예방을 위해 힘쓰고 가정과 사회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이해하고 응원하는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아름다운 동행을 시작합니다.

전형태 시 보건소장은 “군산시는 앞으로도 대한노인회 군산시지회를 비롯한 치매극복선도단체들과 함께 치매극복 노력은 물론 이웃의 노인과 하나 되어 치매걱정 없는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협력하여 치매안심도시 군산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습니다.


군산시 보건소, 치매극복선도단체 업무협약 체결 1
군산시 보건소, 치매극복선도단체 업무협약 체결 2
군산시 보건소, 치매극복선도단체 업무협약 체결 3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