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광장이 영화관으로 변신
우진우 | 기사입력 2017-06-25 18:43:20

[서울타임뉴스=우진우] 6월 25일(일) 저녁 7시 30분, 광화문 광장이 영화관으로 변신한다. 

농부의 시장에 가득한 팔도 먹거리와 영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한 여름 밤의 유기농 디톡스 시사회’가 열렸다.

이날 상영한 영화는 청년 농부의 세계일주기를 담은 <파밍 보이즈>로, 세 청년이 꿈을 찾고 실현할 방법을 찾기 위해 무일푼으로 이탈리아, 프랑스, 벨기에, 네덜란드 등 세계 곳곳의 농장을 방문하며 농업의 가치와 다양성으로 농촌을 활성화시키고자 하는 청춘의 꿈을 흥겹고 유쾌하게 담았다.


영화 상영 후에는 세 명의 배우(권두현, 김하석, 유지황)와 세 명의 감독(장세정, 변시연, 강호준)이 함께하는 시네토크가 진행 매주 일요일 열리는 광화문 농부의 시장에서는 전국 6개 광역자치단체가 보증하고 추천한 40여 농부가 팔도의 다양한 맛을 선사한다.

또한 장흥 장꽃된장의 허인숙 농부, 운남 고차수 홍차의 이경희농부 등 농부 초대전과 윤남용 농부 사진작가의 장터 사진관, 윤영희 작가의 한복 바느질방 등 특별부스가 운영되고, 임대한 문화전시 공간을 지켜낸 테이크아웃드로잉 갤러리 부스에서 젠트리피케이션에 대한 이야기도 토크콘서트도 진행했다.


송임봉 서울시 도시농업과장은 “도시의 청년 실업과 고령화 되어가는 농업·농촌 문제에 대하여 청년농부를 통한 비전을 제시하는 영화(파밍보이즈)를 통해 농업의 가치를 재확인하고 미래에 대한 희망과 도전의 긍정적 메시지가 전달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