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청도군수배 소싸움대회 성황리 개최
김정욱 | 기사입력 2017-06-27 10:42:59
【청도타임뉴스 = 이승근】 청도공영사업공사는 지난 17일부터 25일까지 매주 토.일 2주간에 걸처 진행‘청도군수배 청도소싸움대회’가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청도군수배에는 매주 주말마다 개최되는 청도소싸움경기 중 2017시즌 상반기 경기 출전 종합 성적순으로 갑,을,병 3개 체급별 총 24두가 출전해 기량을 펼쳤다.

25일 청도군수배 결승전에서는 갑종체급 ‘화악산’과‘새마을’의 결승전은 경기초반 빠른 승부가 예상 되었으나 치열한 접전 끝에 화악산이 3라운드에 승리해 우승상금과 최강 싸움소라는 명예를 가져갔다.

을종체급‘용골’과 ‘천검’의 결승전은 천검의 초반 승리 예상과 달리 4라운드에 ‘용골’이 승리하여 2년 연속 청도군수배 우승타이틀을 차지했으며 천검’이 준우승을 하였다.


병종 우승에는‘댓빵’이가 5라운드에 승리했고‘석정’가 준우승을 차지하였다.

청도공영사업공사는 ‘2017년 상반기 결산을 끝으로 하반기 우수한 기량의 싸움소로 더욱더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통해 소싸움경기 흥행을 배가 시켜 소싸움경기장 관광객 유치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청도소싸움경기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새로운 관광명소로 청도를 대표하는 문화의 중심지로 거듭 나고 있다.




❍ 2017년 청도군수배 결과

구 분

갑 종

(싸움소주인)

을 종

(싸움소주인)

병 종

(싸움소주인)

비 고

우 승

화악산

최재관(청도)

용골

변옥순(청도)

댓빵

김헌우(청도)


준우승

새마을

예상원(청도)

천검

탁상진(정읍)

석정

전진수(김해)


3위

챔피언

김만득(창녕)

소망

이해근(청도)

만천하

박석수(사천)


4위

비범

최재관(청도)

따오기

백상율(창녕)

해범

전진수(김해)




청도군수배 소싸움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