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민선6기' 공약 이행율 88% '순항'
NEWS | 기사입력 2017-06-30 12:14:05
【보성타임뉴스 = NEWS】 보성군(군수 이용부)은 민선6기 3주년을 맞아 비약적인 발전과 성과를 이루며 군민과 함께하는 군민행복시대를 열어가기 위해 온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군은 30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민선6기 군수 공약 및 지시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갖고 부진사업에 대한 일제 점검에 나섰다.

이용부 군수는 민선6기 출범과 함께 ‘군민과 함께 만드는 행복한 보성’을 군정목표로 ▲풍요로운 보성군 농어업 ▲건강한 보성군 복지 ▲역사, 문화가 흐르는 보성 ▲감동하는 보성군 교육 ▲소통하는 보성군 행정 등 5개 분야에 65건의 공약을 제시하고 담당 부서별 공약 이행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 결과 6월말 현재 공약사업 65개 사업 중 공약목적을 달성하고 종료된 사업이 5개, 공약목적 달성 후 계속 추진중인 사업 23개, 정상추진 37개 사업으로 공약 달성률이 88%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분야별로는 소통하는 보성군 행정이 97%로 이행률이 가장 높았고, 풍요로운 보성군 농어업 89%, 건강한 보성군 복지 89%, 감동하는 보성군 교육 88%, 역사·문화가 흐르는 보성 81% 순이었다.

군은 정상 추진되고 있는 공약은 조기에 마무리하고 일부 부진사업은 문제점과 대책을 마련해 올 연말까지 전체 공약 95% 이상을 이행하고, 민선6기가 마무리되는 시기에는 100%를 상회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용부 군수는 보고회장에서 “공약은 군민과의 약속으로 임기 내에 모두사업이 이행될 수 있도록 수시 점검하고, 미비한 점은 보완하여 ‘군민과 함께 행복한 보성’을 만들어 가는데 힘찬 경주”를 당부하며, “군수 지시사항 131개 사업중 현재 추진중인 30건의 사업에 대해서도 추진에 박차를 다해달라”고 말했다.

민선6기 공약및 지시사항 추진상황 보고회 1
민선6기 공약및 지시사항 추진상황 보고회 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