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끼를 키우는 현장체험학습을 위해 안전전문가가 되다
구미교육지원청, 2017년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연수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6-30 13:03:23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노승하)은 2017년 6월 30일부터 7월 1일까지 2일간 4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 중, 고, 특수학교 선생님 97명을 대상으로 “2017년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연수회"를 실시하고있다.

이번 연수는 안전 전문 역량을 강화하여 체험학습에 따른 사고를 예방하고 사안 발생 시 체계적이고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연수의 질을 높이기 위해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와 협력하여 안전강사들이 직접 나와서, 사고유형별 응급처치법 및 심폐소생술 10시간, 수상․교통안전교육 1시간, 재난안전교육 1시간, 학교․학생의 이해 2시간 등 총15시간에 걸쳐서 연수를 진행하게 된다.

이번 연수를 이수한 선생님들은 대한적십자사에서 발행하는 이수증을 받아, 현장체험학습 활동 시에 학생 인솔, 야간 생활 지도 및 유사시 응급 구조 등을 지원할 수 있는 안전요원의 자격을 얻게 된다.

구미교육지원청 추미애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원들이 안전전문가로서의 역량을 기르고, 현장체험학습과 평소 교육활동 중 응급환자 발생 시 임장교원의 신속한 대처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