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구 드림스타트『맞춤형 영양교육』추진
NEWS | 기사입력 2017-07-03 17:22:06
【부산타임뉴스 = NEWS】금정구 드림스타트(구청장 원정희)에서는 지난 6월 30일 부곡1동 주민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드림스타트 12가구를 대상으로 맞춤형 영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영양교육은 양육자가 무기력증 및 우울증을 겪고 있는 가정이나 다문화가정과 같이 평소 아동 양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드림스타트 가정을 대상으로 양육자와 아동이 함께하는 요리활동을 통해 양육자와의 애착 강화 및 아동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교육은 채소를 색깔별로 분류하여 각각의 채소의 이름 및 영양소에 대해서 먼저 이해하는 시간을 가진 후, 이 채소를 이용하여 양육자와 아동이 함께 간단한 피자를 만들고 시식해봄으로써 균형잡힌 영양 섭취의 중요성에 대해서 더욱 쉽고 재밌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되었다.

드림스타트 맞춤형 영양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그동안 이런저런 이유로 아이의 고른 영양섭취에 신경을 많이 못썼던 부분이 있었는데, 오늘 교육을 통해 다시한번 균형잡힌 영양 섭취가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고, 집에 돌아가면 채소를 적절히 이용해서 내 아이가 고른 영양섭취를 할 수 있는 식단을 짜보겠다” 며 소감을 전했다.

금정구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의 미래인 아동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내실있는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