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한국지역경제학회 2017 국제학술대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7-10 11:31:00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한국지역경제학회(학회장 이춘근)와 공동으로 7.7(금) 13시30분 학회관계자, 시민,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전자정보기술원에서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4차 산업혁명와 구미 경제 활성화"라는 대주제로 총 8개분과, 18편의 논문발표 및 토론으로 진행되었고, ‘4차 산업혁명과 구미산업 발전전략’, 구미지역 인적자원개발과 R&D 문제‘, 구미 산업단지와 주력산업 발전과제’ 등 다양한 주제를 통해 구미시가 한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중국 절강대학에서 전문 교수진의 ‘중국 대도시권의 거버넌스와 발전 사례’ 발표로 구미의 미래를 열어 가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 되었다.

이묵 구미부시장은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여 구미경제 활성화를 위한 고견들이 시정에 적극 반영되어 학술적으로나 정책적으로도 풍성한 성과를 거두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지방경제학회는 지역경제의 발전과 지방산업의 고도화 과정에서 당면하고 있는 제반 정책과제를 조사 분석하여 이의 대응책을 수립, 관계기관에 건의하고 지방자치단체 및 지방공사기업의 경영 및 과학적 관리기법을 연구․지도함으로써 지방경제의 균형적 발전과 국가경제발전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