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교육지원청, 관내 교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7-10 18:01:45
[군위타임뉴스=이승근] 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렬)은 2017. 7. 10.(월), 7. 12.(수) 이틀에 걸쳐 관내 초·중·고등학교 전 교직원 226명을 대상으로 군위초등학교, 군위중·고등학교 강당에서 ‘2017년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개최하고 있다.

7. 10.(월) 군위중·고등학교에서 진행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은 전교직원이 의무적으로 연 1회 심폐소생술을 받아야 함에 따라 대한안전연합 강사의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교육 방법으로 실시했다. 

강사는 호흡이나 맥박이 없는 사람을 발견하면 4분 이내 흉부압박 30회를 반복 실시함으로써 환자의 심장을 살릴 수 있고, 이렇게 평소 심폐소생술을 익혀두면 여러분의 손으로 생명을 살리는 기적 같은 일은 반드시 일어날 것이라며 적극적인 행동을 강조했다.

김성렬 교육장은 “이번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응급처치 능력을 향상시켜 실제 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신속·정확한 응급처치를 통해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