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성초, 경로당에서「할매 ․할배의 날」 행사 개최
송용만 | 기사입력 2017-07-13 09:46:00
【봉화타임뉴스 = 송용만】봉성초등학교(교장 김우영)는 7월 12일(수) 전 교직원과 학생들이 봉성면 봉양1리 경로당을 찾아가서 「할매‧할배의 날」 행사를 가졌다.

사랑‧재능 나눔 봉사활동으로 시작된 이번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고독감 해소와 생활에 활력소를 제공하고자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손자‧손녀가 되어 격대 간 사랑나누기를 몸소 실천하였다.

격대 간 사랑‧나눔 행사는 어르신께 큰 절 올리기, 어르신의 건강을 기원하는 편지글 낭독, 안마해드리기, 말벗 되어 드리기 등의 활동을 하였으며, 재능 나눔 행사는 바이올린 및 통기타, 오카리나 악기 연주, 영어 챈트 부르기, 사물놀이, 댄스 등 학생들이 방과 후 학교 및 학생 동아리 활동에서 틈틈이 익혀온 것을 공연하였다.

전 교직원과 학생들이 함께한 이번 봉사활동은 학생들에게 있어서도, 봉성면 봉양1리 어르신들에게 있어서도 잊지 못할 추억이 되었다.

봉성초 김우영 교장선생님은 “전 교직원과 전교생이 함께하는 이번 희망Bridge 격대교육은 살아온 역경만큼이나 많은 지혜를 가지고 계신 할매‧할배들을 통해서 학생들이 우리나라의 좋은 전통인 예와 효를 실천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었다.”라고 말씀하셨다.

봉성초, 경로당에서「할매 ․할배의 날」 행사 개최 1
봉성초, 경로당에서「할매 ․할배의 날」 행사 개최 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