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척면 주민자치委, 선진 주민자치 배운다
- 교류 강화 및 우수사례 벤치마킹 위해 부산 서구 암남동 방문 -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7-13 14:44:04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주시 산척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주일복)가 13일 부산광역시 서구 암남동 주민자치센터를 다녀왔다.

위원회의 이번 암남동 방문은 타 지자체 주민자치센터와의 교류를 강화하고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통해 위원회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방문에는 주민자치위원과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 대표 등 30여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암남동 주민자치위원회로부터 운영상황 설명을 듣고 우수사례를 꼼꼼히 살피며 면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주일복 위원장은 “이번 견학에 여러 위원과 프로그램 수강생 대표들이 참여해 주민자치센터 운영 활성화를 위해 안목을 넓히는 좋은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와 및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우수 주민자치센터와의 교류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했다.

한편, 이날 위원회는 암남동 주민자체센터 관계자들에게 충주에서 열리는 전국체전과 전국장애인체전을 홍보하고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