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누리 장난감도서관 육아지원시비스로 큰 호응
최두헌 | 기사입력 2017-07-14 09:06:13
【군산 = 최두헌】 군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장난감도서관, 실내놀이터, 상담실, 부모-자녀 체험실 등을 운영하며 지역 사회 내 육아지원을 위한 거점 기관으로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2014년 개원과 함께 운영되어 온 우리 누리 장난감도서관은 1,233종 2,738개의 장난감을 보유하여 만5세 이하 자녀를 둔 군산시 거주 부모 및 군산시 소재 직장인 부모에게 대여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1,980명의 회원이 가입해 이용하고 있다.

장난감 대여를 통해 부모들에게는 양육의 부담을 덜어주고 영유아에게는 연령별 발달에 적합한 다양한 장난감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영유아의 건강한 발달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군산 문화센터 내 야외수영장의 7월 개장에 맞춰 물놀이 용품도 대여 할 예정이어서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들의 많은 이용이 예상 된다.

최성근 어린이행복과장은 “ 군산의 아이들이 더 큰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밑거름이 되도록 시에서도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장난감도서관 1
장난감도서관 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