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한국중‧고연맹 전국 용무도 대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7-17 14:06:29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7. 15(토) 10:00 선산체육관에서 선수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제9회 한국중‧고연맹 전국 용무도 대회』가 개최되었다.

한국중‧고등학교용무도연맹(회장 김형식)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9회째를 맞아 초‧중‧고등부 개인전과 중‧고등부가 참가한 단체전으로 진행되었다. 전국의 내로라하는 용무도 선수, 임원, 가족,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수준 높은 실력으로 저마다 갈고 닦은 무술실력을 발휘하면서 전국 용무도인들의 화합의 장이 되었다.

용무도는 태권도를 비롯해 유도, 검도, 합기도, 씨름 등의 무도와 호신술을 통합한 한국적 종합무도이다. 심신수련과 호연지기 정신을 모두 배울 수 있는 무술로써 몸과 마음을 갈고 닦아 참된 도리를 세우고 융합과 조화를 지향하는 용무도는 저변이 꾸준히 확대되고 있는 생활체육 종목이다.

용인대학교 무도연구소에서 연구 개발한 용무도는 우리나라의 정신적 기반이 되는 사상과 철학이 담겨있으며, 특히 최근에는 미국, 홍콩, 인도네시아에서 군대무술로 채택되는 등의 세계적인 주목을 받으며 국내외에 많은 동호인들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이번『제9회 한국중‧고연맹 전국 용무도 대회』는 많은 이들의 열정과 사랑 속에 해를 거듭할수록 명실상부한 전국대회로 자리매김 하며 생활스포츠의 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개회식에 참석한 이 묵 부시장은 구미를 방문해 준 선수와 가족들에게 환영 인사를 전하고 「대회를 통하여 건전한 여가활동 문화를 선도하고 모두가 하나되는 화합의 장을 만들어줄 것과 명품스포츠도시 구미에서 치러질 2020년 제101회 전국체육대회에 많은 성원과 참여」를 당부했다.

구미시는 전국에서 참가한 선수들의 열띤 경연을 통하여 실력향상과 체력증진의 기회를 제공하고 용무도 인구의 저변 확대로 생활체육의 발전을 선도하고 있으며, 한국적 종합무도인 용무도를 통해 도시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키고 명실상부한 명품스포츠 도시를 입증해 나가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