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일 남해군수, 폭염 속 민생 챙기기 ‘분주’
NEWS | 기사입력 2017-07-18 15:44:09
【남해타임뉴스 = NEWS】 박영일 남해군수가 연일 계속되는 폭염 속에 민생현장을 직접 찾아 군민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나기에 발 벗고 나섰다.

박 군수는 18일 남해읍 아산마을과 중촌마을 무더위 쉼터를 잇따라 찾아 주민들의 생활실태를 점검하고 각종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박 군수는 에어컨 등 무더위 쉼터 내 각종 시설 상태를 점검하고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폭염 시 안전관리 홍보를 실시했다.

또 어르신들의 생활 속 각종 불편사항을 청취, 해결방안을 적극 강구하는 등 소통행정을 실천했다.

남해군은 65세 이상 인구가 30% 이상인 지역으로, 최근 지역의 한낮 최고기온이 34℃를 웃도는 등 계속되는 폭염으로 인해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이 우려되고 있다.

이에 박 군수는 18일 남해읍을 시작으로 지역 어르신들이 불볕더위를 피해 휴식을 취하고 있는 군내 20여 곳의 무더위 쉼터를 방문, 군민들의 여름나기 실태점검에 나선다.

또 거동이 불편해 무더위 쉼터를 찾지 못하는 독거노인 등 관내 취약계층 가정도 방문해 어르신의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나기를 도모할 예정이다.

박 군수는 “최근 무더위가 기승을 부려 어르신들의 건강이 걱정”이라며 “한낮에는 에어컨이 설치된 각 경로당과 읍․면사무소, 마을회관 등지에서 쉬시면서 안전하게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해군은 관내 무더위 쉼터 251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재난도우미 운영, 무더위 휴식시간제, 군민행동요령 홍보 등 폭염대응 종합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박영일 남해군수, 폭염 속 민생 챙기기 ‘분주’ (1)
박영일 남해군수, 폭염 속 민생 챙기기 ‘분주’ (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