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지역 집중방역 실시
NEWS | 기사입력 2017-07-18 18:15:59
【진천타임뉴스 = NEWS】 진천군은 지난 16일 집중호우로 인해 침수 등의 피해를 입은 주택, 축사, 마을주변을 대상으로 특별 집중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19일 진천군에 따르면 보건소 감염병관리팀장 외 3명으로 구성된 보건소 방역기동반은 침수가구 25가구에 대하여 매일 1회씩 복구완료시까지 직접분무소독을 실시할 예정이며 침수가구에 손소독제 및 해충기피제를 지원하는 등 집중호우에 의한 감염병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예방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4개의 민간위탁 방역업체를 통해 관내 289개 마을 및 수해지역에 주 2회 위해해충 구제를 위한 분무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진천군보건소 관계자는 “집중호우로 인한 식중독과 수인성매개감염병 발생이 우려되므로 손씻기 등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해줄 것을 당부한다”며 “이번 수해에 더욱더 우려되는 감염병 유행을 예방하기 위해 주민들을 대상으로 예방교육 및 홍보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