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민원콜센터(639-7777) 24시간 체제로 운영
송용만 | 기사입력 2017-07-19 15:29:33
[영주=송용만기자]영주시가 2주간의 시범운영을 거쳐 본격적인 민원콜센터 운영을 위한 개소식을 19일 콜센터 교육장(옛 토크하우스)에서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장욱현 영주시장과 김현익 영주시의장,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해 콜센터의 시작을 축하했다.

영주시 민원콜센터는 지난 6월 12일부터 3주 동안 신규상담사를 대상으로 담당공무원이 직접 사례별로 전화문의가 많은 단순 민원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7월 3일부터 2주간 시범 운영을 시작해 안정적인 콜센터 운영에 힘써왔다.

콜센터는 민원 안내·상담부터 문화·관광·행사, 축제, 여권, 주민불편신고 등 영주시민이 시정에 대해 궁금해 하는 사항을 신속·정확·친절하게 해결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시는 향후 지방세, 상하수도요금, 주정차과태료, 환경개선 부담금 조회 등의 서비스까지 확대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개소식에서 장욱현 영주시장은 콜센터 상담사들을 일일이 격려하며 “콜센터 개소로 시민의 기대가 크다"며 “고품질의 상담서비스 제공으로 시민에게 다가가는 소통행정에 기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영주시 민원콜센터(639-7777)는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상담을 하고, 야간 및 휴일에는 시청 당직실에서 전화를 받아 처리하는 24시간 체제로 운영된다. 

시는 콜센터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지속적인 상담매뉴얼 정비와 상담사 교육 등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상담서비스를 제공 할 계획이다.

감동주는 섬김행정이 시정방침인 영주시는 콜센터 개소를 통해 시민이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개선 노력을 더욱 강화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