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촌초, 2017 배움․나눔․키움 & STEAM과학교실 체험
송용만 | 기사입력 2017-07-20 14:10:15
【봉화타임뉴스 = 송용만】도촌초등학교(교장 안현규)는 2017년 7월 20일(목) 전교생(44명)을 대상으로 예천곤충생태원과 예천천문우주센터를 방문하여「2017 배움․나눔․키움 & STEAM 과학교실」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먼저 방문한 예천곤충생태원에서는 살아있는 여러 가지 동․식물을 오감을 활용한 생태학습을 하고, 3D영상관에 들어가 3차원 곤충영상물을 보면서 곤충과 좀 더 친숙해지고 자연의 소중함을 알게 되었다.

이어서 예천천문우주센터를 찾은 학생들은 우주환경체험관에서 가변중력체험, 우주자세제어체험, 달중력체험을 실제로 해 보고 4D영상을 통해 간접적으로 우주체험을 해 보며 교과교육과정 속에서 배운 우리나라의 우주산업 기술을 몸소 체험하였다.

체험활동을 마친 3학년 이동규 학생은 “곤충에 관심이 없었는데 이렇게 많은 곤충이 있는지 놀랐고 곤충학자가 되고 싶다.”는 말을 했다. 또 6학년 이혜민 학생은 “가상이기는 하지만 우주와 같은 환경의 체험을 해 보니 나도 우주인이 되고 싶고 동생, 친구들과 체험을 하면서 얘기도 나누고 무서운 체험을 할 때는 서로 격려도 해 주니 정말 좋다.”라고 하였다.

안현규 교장은 “학생들이 다양한 과학체험활동을 통하여 과학적 탐구력과 융합적사고력이 신장될 수 있으며 체험활동을 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은 배려와 자존감을 향상할 수 있다.”며 4차산업시대의 주인공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앞으로도 도촌초등학교는 학생들이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안에서 남을 배려하고 존중하며 자신감을 키워나갈 수 있는 체험활동을 계속 노력해 나갈 것을 약속하였다.

도촌초, 2017 배움․나눔․키움 & STEAM과학교실 체험 1
도촌초, 2017 배움․나눔․키움 & STEAM과학교실 체험 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