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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활동의 목적은 가까이 있는 작은 학교끼리 모여 서로서로의 우애를 깊게 하고자 함에 있다. 이러한 공동교육과정 운영은 농산어촌 학교의 학생 수 격감에 따라 지역의 소규모학교들이 정상적인 교육과정 운영에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하여 2~3개 학교를 묶어 운영함으로써 교육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하여 시행하고 있다.
또한 함께 진행함으로써 현장 체험 학습의 경비도 절약하고 학생들에게 보다 많은 친구들을 사귀도록 해 주는 장점이 있어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렇게 공동으로 뒤뜰 야영을 해 온지 5년이 되어 이제는 서로가 거리감 없이 두 학교 학생들 서로가 만나는 날을 기다리기도 한다.
실제로 이 두 학교 학생들은 중학교가 같은 학구이므로 함께 다시 청량중학교에서 만나 공부를 하게 된다 평소얼굴을 익히며 어울리는 이 친교활동이 함께 다시 청량중학교에서 만났을 때 학교폭력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예방효과도 있으리라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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