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양호 삼척시장 주재로 정책자문단 위촉식
이수빈 | 기사입력 2017-07-24 16:11:51

[삼척타임뉴스=이수빈기자]삼척시시장 김양호는 시정주요역점시책 및 중점과제 시행 등에 관한 자문을 구하기 위하여 관광 건축 도서 생태환경 조형 영상 미술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 7명으로 삼척시 정책자문단을 출범시키기 위하여 24일 시청 상황실에서 김양호 삼척시장 주재로 정책자문단 위촉식 및 1차 자문회의를 개최 했다.

삼척시는 정책자문단 구성에 앞서 삼척시 정책자문단 구성 및 운영규정을 제정하는 등 체계적 관리를 위한 근거를 마련했다.

자문위원의 임기는 1년으로 삼척시 주요현안사항과 관련된 중요정책의 입안, 계획수립 및 시행에 대하여 해당 분야별 전문의견을 제시하고 시는 자문위원의 의견을 청취하여 시정에 적극 반영하도록 할 계획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정책자문단이 형식적인 기구가 아닌 명실상부한 소통의 장으로서 자리매김하여 삼척시가 시민들이 행복하고 나아가 대한민국에서 가장 찾고 싶고 살고 싶은 도시로 자리매김하는 초석이 될 것임을 확신한다.

앞으로도 지역의 미래 100년을 위한 기틀을 갖출 수 있도록 정책자문단을 포함한 각계의 전문가 시민단체 등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그 결과를 시정에 반영하여 삼척이 대한민국에서 가장 살고 싶은 도시, 찾고 싶은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