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문화원 ‘2017 하계 충효교실’ 운영
김동진 | 기사입력 2017-07-27 00:00:58

[영양=김동진 기자] = 경북 영양군문화원은 27~28일까지 12일간 석보면 두들마을 일원에서 ‘2017 영양문화원 하계 충효교실을 운영한다.

하계 충효교실은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충효교육, 예절강연, 지역의 역사 유적지 탐방 등 지역 문화체험을 통한 지역에 대한 이해 및 자긍심을 확립하고자 영양문화원에서 매년 실시해오고 있다.

27일은 지역을 대표하는 문인들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는 두들마을 북카페를 방문 후 두들마을 지도 만들기, 화랑정신과 예절교육 강좌, 독서골든벨, 음악회 공연 관람과 고택체험을 한다.

28일은 충효교실 강좌, 음식디미방 조리체험, 도자기 체험 등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박종태 문화원장은 충효교실은 우리 지역의 전통문화체험 및 이해를 통해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올바른 인성관을 확립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