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영유아 영양교육 UCC 공모전 우수상 수상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7-28 12:02:38

[상주타임뉴스=이승근] 상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대한영양사협회에서 주체하는 영유아 영양교육 UCC공모전에서 ″띵동! 띵동! 택배왔어요. 할머니의 채소꾸러미″라는 작품으로 응모하여 UCC부문 우수상을 수상 했다.

이에 7월 27 ~ 28일, 서울 그랜드힐튼호텔 컨벤션홀에개최된 전국 영양사 학술대회 직무연수와 더불어 시상과 교육 동영상 상영 및 교구 전시회 등을 실시했다.

상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영양사 고용의무가 없는 100인 미만의 어린이집, 유치원 등의 소규모 급식소를 대상으로 영양 및 위생 안전관리, 체계적인 급식업무를 컨설팅 지원하기 위해 2015년 8월부터 경북대학교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수상작 ″띵동! 띵동! 택배왔어요. 할머니의 채소꾸러미″는 상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동화로 시작하는 점심’이라는 순회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하여 제작하였던 영상을 공모전에 출품한 것이다.

‘동화로 시작하는 점심’은 급식 전 스토리텔링과 연계된 놀이로 어린이들의 바른 식습관과 위생 교육을 목표로 어린이들이 즐거움 속에서 스스로 올바른 식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구성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다.

상주시보건소(소장 성충제)에서는 상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통하여 ″체계적인 맞춤형 급식관리를 계속 지원할 계획이며 어린이들의 바른 식생활과 개인위생 습관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보급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