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친환경농산물 학교급식 워크숍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8-31 09:17:12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구미시학교급식지원센터 주관으로 2017. 8. 30(수) 남통동 구미웨딩뷔페 로즈홀에서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영양교사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구미시 친환경농산물 학교급식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학교급식지원사업의 설명 및 사업 추진상의 문제점을 보완하며 내년 사업 추진에 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교급식 품질관리 및 안전성과 학교급식 위생 안전관리 방안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여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학교급식 체계 구축을 도모했다.

친환경 농산물 학교급식 지원사업은 지역에서 생산된 학교급식용 친환경 식재료를 학교급식지원센터를 통해 일괄 공급함으로써 학교급식 질 향상에 기여하였을 뿐만 아니라, ‘지산지소(地産地消)’의 선순환 체계 구축으로 지역 친환경 농업 발전에도 이바지하여 호평을 받고 있다.

김영찬 고아농업협동조합장은 한 해 동안 친환경 학교급식 발전에 협조해준 영양교사 및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학교급식도 교육의 일환이라는 생각으로 안전하고 질 좋은 친환경농산물을 안전하게 공급하여 명품 교육도시에 걸 맞는 학교급식지원시스템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라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