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신평초, 군복무로 안보교육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01 13:26:45
【구미타임뉴스 = 이승근】구미신평초등학교(교장 이정교)는 8월 31일 국방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떠나는 담임선생님과 5학년 1반 학생들의 기념사진을 남겼다.

북한에서 미사일을 쏘았다는 뉴스를 자주 보게 되는 지금, 학생들에게 나라의소중함을 깨우쳐주기 위해 국방의 의무를 실천하는 선생님이 나타났다. 정든 학생들을 두고 떠나야 하지만 학생들이 열심히 공부할 수 있도록, 부모님과 가족이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이별을 하는 것이다.

선생님과의 추억을 간직하기 위해 교장선생님의 격려 글씨와 학생들의 거수경례가 가슴을 찡하게 하였다. 학생들은 “선생님, 힘드실 때, 우리 사진 보면서 힘내세요~” 하면서 아쉬워하였다.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너희들은 학교를 지켜라, 나는 나라를 지킬게.”하면서 국방의 중요성을 알렸다. 교직원들은 군복무에도 견딜 수 있는 전천후 시계를 선물하며 잘 다녀오라고 환송하였다.

학교장은“조현빈선생님의 군복무가 안보교육의 중요한 실천자료다.”라고 하시면서 학생들의 본분을 깨우치는 기회로 삼겠다고 하였다.

[구미신평초] 군복무로 안보교육(조현빈 선생님)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