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구제역 백신 일제접종 실시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9-07 11:32:31
【진천타임뉴스 = 한정순】진천군은 2017년 하반기 소·염소 구제역 백신 일제접종계획을 수립하고 오는 11일부터 30일까지 소·염소 사육 농가를 대상으로 구제역 백신 일제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진천군은 지난 2월 보은군 소재 젖소농가에서 구제역 발생 시, 관내 사육중인 우제류 전체를 대상으로 신속한 일제접종을 실시하여 관내 구제역 유입을 막은 바 있다.

이번 일제접종은 그간 일부 농가의 접종후 일시적 유량감소(젖소), 임신가축의 유산우려 등의 부작용에 대한 우려로 인한 접종 기피현상과 개체별 접종시기가 달라 접종이 누락되는 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구제역 백신 접종시기를 정례화하는 첫 시작으로 구제역 방지에 큰 기여를 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일제접종 대상은 진천군 내 사육중인 소·염소 16,731두로 50두 미만 사육농가는 공수의사가 농장에 직접 방문하여 예방접종을 실시하며 50두 이상 사육하는 축주는 축협에서 구제역 백신을 구입하여 담당공무원 입회하에 접종을 실시한다.

단 축주가 원할 경우 50두~100두 미만의 사육농가도 공수의사를 통해 예방접종을 실시 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읍·면별로 구제역 백신 취급 및 접종요령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를 완료했다”며 “예방접종을 통해 구제역 발생을 사전차단 할 수 있도록 일제접종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은 일제접종이 종료된 이후 관련농장에 대한 항체 확인검사를 실시하고 구제역 일제접종 명령 위반 농가에 대해 1,0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구제역 예방접종사진 1
구제역 예방접종사진 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