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보건의료실무협의체 간담회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08 12:07:12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지난 9월 6일(수) 경북북부근로자건강센터에서 보건소, 구미교육지원청, 지역 대학 등 실무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보건의료실무협의체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는 기관별 연계 및 협력 내용을 평가하고, 이후로 추진될 사업에 대해 공유하였으며, 특히 구미시는 만성질환 조기발견 및 치료율 향상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자기혈관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당신의 혈압수치는 얼마입니까?’에 대한 집중 홍보를 당부했다.

이어서 2016년도 지역사회 건강통계를 공유하면서 통합건강증진사업 우선순위 과제를 인지하고 기관별로 역할과 연계·협력 방안이 무엇인지 고민하였으며, 특히, 작년에 이어 제2순위 과제로 선정된 비만율 해결을 위해 현재 사업에 접목해 어떻게 접근할 건지와 2018년도에 실시될 기관별 사업 전략도 공유했다.

간담회에 참여한 실무자는 “시민의 건강을 위해 지역 건강문제를 공유하고, 문제해결을 위해 각 기관별 역할을 고민하는 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구미시보건의료실무협의체는 17개의 보건의료 유관기관이 건강증진, 재활보건 분과로 구성되어 있다. 2014년부터 업무를 공유하고 상호 협력하여 부족한 자원 제약을 극복하면서 시민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