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천문우주센터에서 “우리가족 과학 탐험대“ 행사 개최
채석일 | 기사입력 2017-09-11 10:19:37

[예천타임뉴스=채석일 기자]경북 예천군 감천면에 위치한 예천천문우주센터는 오는 29일 “우리가족 과학 탐험대"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우리가족 과학 탐험대는 천문강연, 달 만들기, 천체투영실 체험, 천체관측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오는29일의 하늘은 반달(상현달)의 모양으로 관측하기에 최적의 시기이고, 거문고자리, 백조자리, 고리성운 등 여름철 별자리와 페가수스자리, 안드로메다자리, 남쪽물고기자리 등 가을철 별자리가 잘 보이는 때이기도 한다.

무더운 여름이 막바지를 지나고 있을 때, 가족과 함께 만들기, 천체관측, 별자리 이야기를 들으며 오는 가을을 맞이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2017년도 정부(과학기술진흥기금/복권기금)의 재원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7시부터 시작하여 약 3시간 가량 진행된다.

우리가족 과학 탐험대의 신청은 예천천문우주센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예약을 받아 진행하며 자세한 사항은 예천천문우주센터 홈페이지 (http://www.portsky.net/)에서 확인 가능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