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천안의료원과 업무협약 체결
최영진 | 기사입력 2017-09-11 11:24:30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8일 센터에서 천안의료원과 위기청소년 의료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천안시]
[천안타임뉴스=최영진 기자] 천안시가 설치하고 백석대학교에서 수탁 운영하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최완열)는 8일 센터에서 천안의료원(원장 김영호)과 위기청소년 의료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으로 위기청소년의 전문적인 지원과 보호가 가능해져 청소년에게 재해 또는 질병이 발생할 경우 긴급의료지원이 체계적으로 진행될 수 있게 됐다.

향후 천안시 청소년 복지향상에 큰 시너지 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기대되며, 신체발달과 맞춤형 보건, 의료, 복지 인프라 구축으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는데 그 의미가 깊다.

김영호 원장은 “청소년의 행복한 삶과 조화로운 성장실현을 위해 의료사각지대에 놓은 위기(가능)청소년에게 건강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 것 같아 뜻깊다"고 밝혔다.

최광용 체육교육과장은 “미래의 희망인 청소년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건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더욱 매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