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태중, 제35회 전국청소년과학탐구대회 은상 수상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11 13:47:38
【구미타임뉴스 = 이승근】오태중학교(교장 김해식)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한 ‘제35회 전국청소년과학탐구대회’에서 오태중학교 3학년 김민석, 김동우 학생이 항공우주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탐구대회는 4개(융합과학, 기계공학, 항공우주, 탐구토론) 종목 10개 부문의 정식종목과 2개(메카트로닉스, 과학컴퓨팅) 종목 5개 부문의 시범종목이 행해졌으며, 총 224팀(492명)이 경합을 벌였다.

평소 섬세한 성격으로, 에어로켓과 글라이더 등 비행체 조립에 손재주가 뛰어난 김민석, 김동우 학생은 이상훈 교사의 지도 아래 4월 교내 대회부터 시·도 대회까지 차근차근 준비하여 전국대회에서 수상을 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에 김해식 교장은 “끊임없는 노력에 좋은 결과가 있어 매우 기쁘고 축하하며, 전국대회 수상을 계기로 항공·기계 관련 직업에 큰 꿈을 가지라”고 격려했다.

[오태중] 제35회 전국청소년과학탐구대회 은상 수상 1
[오태중] 제35회 전국청소년과학탐구대회 은상 수상 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