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송중] 진로체험 - 미래의 꿈과, 희망을 품다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11 13:43:51
【구미타임뉴스 = 이승근】도송중학교(교장 류하국)는 9월4일 ~ 9월8일 이루어진 진로체험 주간에 전교생을 대상으로 직업 체험활동을 하였다. 진로 탐구대회, 직업인초청 진로특강 및 진로흥미검사를 비롯한 푸름이 체험, 소방관 체험, 법관체험 등 다양한 진로활동을 실시하였다.

전교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전문직업인(환경전문가, 행정공무원, 법관, 소방관)을 초청하여 분야별 직업에 대한 강의와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관심 직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스스로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를 가졌다. 법관을 꿈꾸는 2학년 학생들은 김천지방법원 판사와 함께 법원의 세계와 직업에 한걸음 다가가는 경험을 했다. 1학년과 3학년은 미래의 촉망받는 전문 직업중 하나인 환경전문가와 행정⦁소방 공무원의 진로 체험도 실시하여 미래 직업에 대한 기대와 꿈을 이루기 위한 다양한 진로 정보를 찾아보는 기회를 제공 하였다.

체험에 직접 참여한 학생들은 “실제로 직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듣고 세세한 직업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매우 뜻깊었고 나의 꿈에 한걸음 다가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류하국 교장은 “미래를 위한 다양한 진로체험활동은 자신을 이해하고 탐색해보는 계기가 되고, 진지하게 자신의 직업을 고민해 보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도송중] 진로체험 - 미래의 꿈과, 희망을 품다 1
[도송중] 진로체험 - 미래의 꿈과, 희망을 품다 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