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성초, 성가치관 교육
송용만 | 기사입력 2017-09-14 14:40:16
【봉화타임뉴스 = 송용만】봉성군 봉성초등학교(교장 김우영)는 9월 13일(수) 전교생 12명을 대상으로 “봉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탁운영 교육인『찾아가는 성교육 체험 버스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번강의는 위탁기관에서 전문 강사가 직접 방문하여 교내 운동장 및 체험 버스에서 진행되었다.

‘아동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을 주제로 생활 속에서 온 몸으로자연스럽게 느끼는 체험학습을 통해 아동에 맞는 경험을 공유하고 성 가치관을 함양시키고자 추진됐다.

또한 학생 발달단계를 고려한 체감형성 교육을 통해 아동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시·청각 교육기자재를 활용해 임신과 출산, 사춘기 신체변화, 성과 사회적 환경 및 성폭력 예방교육 등올바른 성지식을 습득하고 성문화에 건강한 정체성을 지닌 개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3학년 강○○학생은 “아기의 탄생이 얼마나 신비한 일인지 다시 느꼈고 부모님께 감사한 마음을 가져야겠다.”고 말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