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학교안전공제회, 학교안전사고 예방 홍보활동 전개
통학로 교통안전 지도, 학교안전사고 업무편람 배포 등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9-15 11:53:30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학교안전공제회(이사장 이승복, 이하 학교안전공제회)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 동안 관내 4개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 활동을 실시했다.

학교안전 사고 예방과 학교안전공제회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추진한 이번 홍보 활동은 유·초·중·고 4개교(가득유, 새롬초, 보람중, 새롬고) 학생을 대상으로 통학시간에 맞춰 교통안전 지도와 함께 홍보물을 배포했다.

또한, 업무담당자와 학부모 대표를 대상으로 학교 안전연수를 실시하고, 안전사고의 사례와 사고처리 절차의 내용이 담긴 업무편람을 발간·배포했다.

아울러, 학교안전사고와 학교폭력사고 처리절차와 보상 등에 대한 내용을 담은 마우스패드와 리플렛을 제작하여, 학교안전사고 발생 시 일선 학교 선생님들이 좀 더 쉽고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학교안전공제회는 학교폭력 사고가 발행하면 피해자에게 선(先)보상하고, 가해자에게는 후(後)구상하고 있으며, 피해 당사자에게 ▲심리상담과 조언 ▲일시보호 비용 ▲치료비 등을 적기에 지원하여 공제가입자 모두가 안심하고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학교안전망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학교안전공제회 이승복 이사장은 “학교에서 사고를 당한 학생과 학부모님들이 안심하고 학교를 다닐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학교안전사고 예방과 보상제도의 정착과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