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바이오 충주! 인도와 함께 성장한다
- 우디트 라즈 인도 국회의원 충주방문, 조길형 시장과 당뇨바이오산업 의견 교환 -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9-16 21:39:14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주시는 지난 14일 인도 우디트 라즈(58, 인도국민당) 하원의원과 모델겸 영화배우인 카쉬시칸(여, 37)이 충주를 방문해 조길형 시장과 바이오 산업 육성방향 등 우호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2017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참석차 방문한 두 사람은 지난 12일 이시종 충청북도지사로부터 충청북도 의료관광 홍보대사로 위촉장을 받았다.

우디트 라즈 의원은 불가촉천민 출신으로 16대 인도 국회 하원의원으로 당선돼 종교, 인종, 신분제 등을 반대하는 정치활동을 해오고 있다.

지난 6월에는 투자유치 업무로 인도 상공회의소 관련자 등 대규모 사절단을 이끌고 충북을 방문한 바 있다.

한편, 12억5천만명에 달하는 인도는 매년 경제성장률이 7%에 달하고, 중산층의 빠른 증가와 함께 암, 당뇨병 등 사회적 질병도 빠른 추세로 증가하고 있다.

이로 인해 인도의 바이오산업 규모는 2012년부터 올해까지 5년간 37억달러에 이르고 있으며, 이중 62%가 제약산업일 정도로 세계 바이오 경제의 대규모 신흥시장이다.

이날 조길형 시장을 면담한 우디트 라즈 의원은 “충청북도의 의료산업과 바이오산업에 매우 관심이 많고, 충주시의 당뇨바이오산업 육성 정책에도 관심을 갖고 있다"며 “향후 교류를 추진하게 된다면 충주와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 있다"고 밝혔다.

이에 조 시장은 “최근 인도의 괄목할만한 경제성장과 더불어 산업규모 증가, 특히 바이오 시장의 발전은 충주시가 추진하는 당뇨바이오산업의 방향과 일치한다"며 “앞으로 발전적인 방향으로 논의가 이루어지길 희망한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