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곡초, CT를 높이는 SW체험 캠프, 가족과 함께해요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18 13:06:28
【구미타임뉴스 = 이승근】형곡초등학교(교장 최순실)는 지난 9월 16일, 형곡초 학생 , 학부모 64명을 대상으로 2017학년도 2학기 ‘가족과 함께하는 SW교육 체험 캠프' 9월 과정을 운영하였다.

2017년도에 경상북도 내에서 유일하게 SW교육과정 교육부 정책 연구학교로 지정된 형곡초등학교는 학부모의 SW교육에 대한 이해도 증진과 학생들의 컴퓨팅 사고력 신장을 위해 매년 본 과정을 운영하여 학생과 학부모의 큰 성원을 받아 왔다.

9월 과정은 학생과 학부모의 열띤 호응에 힘입어 1~2학년군 과정을 2개반으로 증설 운영하였으며, SW교육에 대한 이해는 물론, 문제해결력 증진을 위한 오조브레인 퍼즐, 햄스터 로봇 축구, 적외선 센서를 활용한 자율 주행차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주제를 편성하여 진행되었다.

본 과정에 참가한 1학년 학부모는 “1학기에 참가했던 학부모의 귀띔으로 이번 과정을 신청하여 처음으로 참가했는데, 아이와 함께 새로운 것을 배우는 즐겁고 유익한 경험이 되었다. 이렇게 알찬 과정인 줄 알았더라면 10월 과정도 신청할 것을, 기회를 놓친 것이 아쉽다.”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5학년 학생은 “토요일에 학교 오는 것이 즐거울 정도로 매번 기다려지는 캠프이다. 내년에도 1년에 4번 정도 운영되어서 졸업 전에 더 많은 것들을 경험해보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 편, 형곡초등학교는 9월 과정에서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SW체험 캠프 10월 과정을 4개반으로 확대하여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