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PL] 싱 사힙 지아니 걸바찬 싱 시크교 최고 사제, 모두가 협력해 평화를 이루자!
최선아 | 기사입력 2017-09-20 18:40:12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의 주최로 18일 화성경기장에서 개최된 3주년 9.18 종교대통합 만국회의 기념식에서 싱 사힙 지아니 걸바찬 싱 시크교 최고 사제가 축사를 보내며 평화를 기원했다.

싱 사힙 지아니 걸바찬 싱은 “평화는 지도자들을 통해서만 이룰 수 있는 것이 아니"라며, “정치·종교·여성 및 청년 단체의 지도자들과 시민사회와 세계 각국의 언론이 협력해야만 이룰 수 있는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말로만 평화를 외치는 것이 아니라, 실천을 통해 진보를 이루자"며 평화의 일을 촉구했다.

<싱 사힙 지아니 걸바찬 싱 시크교 최고 사제, 3주년 9.18 종교대통합 만국회의 기념식 축사_전문>

존경하는 HWPL 회원 및 귀빈 여러분

고귀한 하늘의 뜻인 세계 평화를 위해 모인 모든 분과 제가 오늘 이 자리에서 함께할 수 있음을 큰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먼저, 9.18 종교대통합 만국회의 3주년 기념식을 개최해 주신 HWPL에 감사와 축하의 인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제가 처음 참석하였던 2014년 종교대통합 만국회의 이수, HWPL과 이 대표님을 통해 세계 평화가 실질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음을 증명할 만한 큰 발전이 있었습니다.

서로 다른 배경에서 온 서로 다른 사람들이 며칠 동안 함께 모여 평화를 주제로 토론하고 생각을 함께한다는 것은 정말 놀라운 일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HWPL의 활동이 전무후무한 성과를 내고 있다는 것의 증거이기도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갈등과 전쟁이 발생하고 있는 오늘의 이 상황에서 HWPL이 현재 이루어가고 있는 사역들은 우리에게 절실하게 필요한 일입니다. 오늘날 많은 평화단체가 있지만, 평화가 아직 이루어지지 않은 이유는 모든 평화의 사자들이 함께 협력해 일하는 방법을 찾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HWPL은 정부와 정부 간, 정부와 시민 단체 간 네트워크와 평화 거버넌스 형성을 위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평화는 지도자들을 통해서만 이룰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평화는 정치, 종교, 여성 및 청년 단체의 지도자들과 시민사회와 세계 각국의 언론이 협력해야만 이룰 수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협력 방식은 HWPL을 통해 이루어질 것입니다. 그 이유는 그동안 HWPL이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으로 달성한 놀라운 평화의 결과 때문입니다. HWPL은 이 대표님의 헌신을 통해 전 세계적인 화합과 협력을 끌어낼 수 있었습니다.

매년 개최되는 종교대통합 만국회의의 영향력은 대단히 큽니다. 또 이 WARP에 참석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HWPL의 평화 활동과 함께하기로 결심하게 됩니다. 이 평화의 일은 우리 스스로가 결정하고 함께 이루어 가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 일이 맞습니다.

저는 여기 계신 모든 지도자분과 평화의 가족들에게 말로만 평화를 외치는 것이 아니라, 실천을 통해 진보를 이루자고 말하고 싶습니다.

또한, 여기 계신 모든 분과 국제 사회의 모든 구성원에게, 이제는 결단을 굳건히 하여, 다 함께 발 벗고 나서서 평화를 위해 일할 것을 호소합니다.

우리 함께 최선을 다해 지속 가능한, 영원한 평화를 후대의 유산이 되게 합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