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구 반여3동, 취약계층에 생일 떡 전달
박희라 | 기사입력 2017-09-22 14:45:39
【부산타임뉴스 = 박희라】 해운대구 반여3동(동장 김용욱)은 지난 20일 9월 내 생일을 맞은 1인 취약가구 10세대를 방문해 생일 떡과 축하엽서를 전달했다.

지난 8월부터 추진된 생일 떡 나눔 사업은 전수조사를 통해 발굴한 1인 취약가구를 방문해 고독사를 예방하고 지역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고자 시행됐다.

동 주민센터는 (주)대원플러스건설에게 후원받은 쌀로 당일 떡을 만들어 취약계층 1인 가구 10세대를 방문했다. 떡 나눔에는 관내 통장들로 구성된 해피서프라이즈봉사단이 함께했다.

생일 떡과 엽서를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생일이라고 이렇게 챙겨줘서 감동이다. 정말 고맙다”고 말하며 눈물을 훔쳤다.

반여3동 김용욱 동장은 “지역사회 내에서 소외되기 쉬운 이웃이 사랑과 관심의 연결고리 속에서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따뜻한 반여3동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 주민센터는 올해 12월까지 매달 취약계층 1인 가구 10세대를 선정해 생일 떡을 지원할 계획이다.

해운대구 반여3동, 취약계층에 생일 떡 전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