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2017년 식량작물 종합평가회 개최
최두헌 | 기사입력 2017-09-24 10:00:30
【곡성타임뉴스 = 최두헌】곡성군은 지난 22일 시범사업 농가와 자연순환생명농업단지, 친환경농업단지 대표, 관계공무원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회사법인 미실란과 현지 벼농사 포장을 순회하며 ‘2017년 식량작물 종합평가회’를 가졌다.

이 날 평가회에서는 올 한해 벼농사 생육상황을 분석하고, 주요사업 추진결과에 대한 평가를 했다. 더불어 벼농사 재배과정별 문제점 등을 분석한 후 이에 대한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할 시간을 가지고 전라남도 농업기술원에 들러 최근 육성된 벼 품종 특성과 생육상황 등을 알아 보기 위해 시험포장을 둘러봤다.

개회식에 참석한 유근기 군수는 “올해 기상이 좋아 풍년농사가 예상되지만, 이에 따라 쌀가격 하락이 예상되어 작년과 같이 농업인들이 시름이 깊어 질 것 같다.”며, “함께 고민하고 방안을 모색해 간다면 충분히 극복해 나갈 수 있다.”말하며, 참석 농업인들을 격려했다.

군관계자는 “쌀값 하락, 기후변화 등 대내외 여건이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 군은 자연순환생명농업을 추진하고 쌀가공을 통한 가공품 수출, 오색현미쌀 등을 통해 타계할 길을 찾아 가고 있다.”며, “이와 더불어 3저3고 운동을 추진해 쌀 생산량보다는 품질에 집중하도록 기술보급을 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