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제면으로 가을 꽃사과 구경오세요
구문회 | 기사입력 2017-09-26 11:48:39
【거창타임뉴스 = 구문회】 고제면(면장 최인식) 도로변에는 빨간 꽃사과가 주렁주렁 열려 완연히 다가온 가을을 실감하게 하고 있다.

고제면 입구부터 사과테마파크까지 9km에 달하는 꽃사과 거리는 주민자치위원회를 중심으로 고제면의 각 기관단체가 일정구간을 담당해 사과꽃 솎기, 덩굴제거 작업을 실시하고,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정기적으로 방제작업을 실시하며 관리하고 있다.

이처럼 고제면민의 관심 속에 탐스럽게 영근 꽃사과는 진홍색을 자랑하며 고제면을 방문한 내방객의 발걸음을 멈추게 하고 있다.

지난 해에는 수확한 꽃사과를 주스로 가공, 판매해 고제면 장학회 기금 마련 등 주민자치위원회의 수익마련 방편으로 활용했다. 올해는 추석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내방객에게 탐스러운 꽃사과 가로수길을 감상할 수 있도록 꽃사과 수확 일정을 추석 이후로 연기해 긴 연휴동안 고제면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