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서, 이륜차 사고예방 『헤르메스 깃털』캠페인
이연희 | 기사입력 2017-09-28 10:27:44
【남원타임뉴스 = 이연희】 남원경찰서(서장 임상준)는 이륜차 사망사고 예방을 위하여 이륜차 운전자를 대상으로 『헤르메스 깃털』 캠페인을 전개한다.

‘『헤르메스 깃털』 캠페인’은 운전자의 눈에 잘 띄지 않아 발생하는 이륜차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캠페인으로, 이륜차 운전자의 안전모나 이륜차량에 노란색 깃털을 부착하여 차량 운전자들에게 잘 보일 수 있도록 하는 캠페인이다.

헤르메스는 그리스·로마 신화에 나오는 전령의 신으로 날개달린 모자를 쓴 청년의 모습으로 신화 속에서 묘사되는데, 이에 착안하여 이번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이륜차 운전자와 일반차량 운전자들 간 보이지 않는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사고를 예방하고 자신의 존재를 알려 방어운전 습관을 정착시키고자 전개되는 캠페인 이다.

이규선 경무과장은 “남원경찰의 모든 기능이 협력하여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 전국에서 가장 안전한 남원을 만드는 것은 남원경찰 모두의 사명이다”라고 강조했다.

남원서, 이륜차 사고예방 『헤르메스 깃털』캠페인 1
남원서, 이륜차 사고예방 『헤르메스 깃털』캠페인 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