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소방서, 영광중학교 미래소방관 체험교실 운영
송용만 | 기사입력 2017-09-28 17:21:50
【영주타임뉴스 = 송용만】영주소방서(서장 김규수)는 28일 영주소방서에서 영광중학교 1학년 14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미래 소방관 체험교실을 운영하였다.

‘미래 소방관 체험교실’은 중학교 학생들이 진로탐색활동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자유학기제 운영이 하반기에 본격화됨에 따라 소방공무원 직업체험을 통해 학생 스스로 안전을 익히며 나아가 타인의 안전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미래 소방관을 육성 및 소방의 이해를 넓히기 위해 실시하였다.

교육내용은 소방공무원이 하는 일과 갖춰야할 소양과 체력, 소방관련 학과 소개와 방화복과 공기호흡기 등 소방관 개인안전장비 착용체험, 소·소·심 교육 및 체험을 하면서 생활속에서 안전의식을 높일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 소방차량과 차량적재 장비를 설명 하는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김주현 예방조사담당은“교육시간을 통해 미래의 꿈나무들인 중학생여러분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소방에 대한 이해와 소방공무원에 대한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영주소방서, 영광중학교 미래소방관 체험교실 운영 1
영주소방서, 영광중학교 미래소방관 체험교실 운영 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