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영동군 하반기 공직자 안보교육 실시
이부윤 | 기사입력 2017-09-29 09:54:51
【영동타임뉴스 = 이부윤】충북 영동군이 지난 2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산하 직원 300명을 대상으로 2017 영동군 하반기 공직자 안보교육을 실시했다.

군은 최근 북한의 6차 핵실험과 탄도미사일 발사 등 한반도 위기설이 우려되는 가운데, ‘북한의 핵 위협과 우리의 대응’ 이란 주제아래 안보의식 강화 교육이 2시간여 동안 진행했다.

국가보훈처 나라사랑 전문강사인 박동익 강사가 나서 직원들에게 안보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최근 북한의 핵 위협에 대하여 북한은 왜 미사일 도발을 멈추지 않는지, 북한의 현실은 어떠한지, 과연 우리는 어떤 대응을 해야 하는지 등을 설명하며 참석자들의 관심을 한데 모아 교육효과를 높였다.

교육에 참여한 직원들은 현 상황에 걸맞게 시의적절한 안보의식을 제고하는 한편, 시시각각 변하는 국내외 정서에 경각심을 가지고 비상대비 업무의 중요성을 재확인 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 관계자는 “이번 안보교육으로 군 공직자들이 북한의 도발에 직면한 현 안보상황에 대해 정확하게 인지하고, 국가관 및 안보의식을 새롭게 다지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한편 영동군에서는 공직자 안보교육을 매년 상하반기로 나누어 연2회 실시하고 있으며 소속 직원의 투철한 안보관과 국가관 확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공직자 안보교육 (1)
공직자 안보교육 (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