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쓰레기 배출! 올바른 청년!
한정순 | 기사입력 2017-10-11 15:12:05
【청주타임뉴스 = 한정순】 청주시 서원구는 11일부터 12일까지 충북대학교 축제 홍보부스에 참여하여 충북대학교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올바른 쓰레기 배출 홍보 캠페인을 실시한다.

충북대학교 인근 원룸 및 상가, 소위 충대중문은 서원구에서 불법투기 쓰레기가 가장 많이 발생되는 곳으로 학생들의 참여가 많은 대학축제에서 올바른 쓰레기 배출방법을 홍보하여 시민의식을 고취시키고 불법투기 없는 맑은 거리를 조성하고자 한다.

이번 홍보 캠페인은 축제기간에 발생하는 일회용 플라스틱 음료컵, 축제 전단지 등 휴대 쓰레기들을 노상에 버리지 않고 홍보부스에 설치된 분리수거함에 올바로 넣으면 홍보물품과 쓰레기 배출방법이 담긴 리플릿을 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홍보활동과 함께 불법투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한 대학가 인근 쓰레기 무단투기 현장 사진전을 함께 개최한다.

축제에 참여한 충북대학교 학생은 “우리 학교 주변에 이렇게 많은 쓰레기 불법투기물들이 학교를 더럽히고 있다는 사실에 놀라고 부끄러웠다. 이번 행사를 통해 쓰레기를 줄이고 분리수거도 철저히 해야겠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며 참여소감을 밝혔다.

서원구 관계자는 “불법투기 다량 발생지인 대학가를 중심으로 다양한 방식을 통해 올바른 쓰레기 배출 방법을 홍보하고 지속적인 단속 활동과 홍보 활동을 병행하겠다. 깨끗한 환경조성에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올바른 쓰레기 배출! 올바른 청년!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