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2017 국제농업박람회 홍보판매관 준비 ‘척척’
최두헌 | 기사입력 2017-10-17 10:33:43
【곡성타임뉴스 = 최두헌】곡성군(군수 유근기)은 “농업이 세상을 바꾼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2017 국제농업박람회’참가를 위해 홍보판매관 설치와 농특산물 판매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16일 농특산물 판매관에 참여할 농가(법인)대표 4명이 참여해 간담회를 갖고 박람회 상세 참여계획을 논의하는 한편, 전시테이블 적정규모 확보, 판매가 표시, 위생적인 복장 등 참여농가의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해결책을 찾았다.

국제농업박람회는 오는 10월 26일부터 11월 5일까지 전남농업기술원 일원에서 개최되며, 곡성군은 관광과 농업을 연계하는 홍보판매관을 꾸밀 계획이다. “가고싶고 머물고 싶은 자연속의 가족마을 곡성”이라는 주제의 곡성홍보관은 섬진강기차마을, 1004장미공원, 섬진강변 철쭉꽃길을 달리는 증기기관차 ․ 레일바이크 등 관광자원과 1,000원 버스 ․ 100원 효도택시 ․ 행복한 관광택시 ․ 장애인콜택시 등 우수 교통정책 소개, 유익한 귀농귀촌 정보 등으로 구성하여 방문객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국제농업박람회장을 찾는 소비자가 전남 시군 홍보판매관 통합부스 내 곡성관을 방문하여 자연속의 가족마을 곡성의 가능성과 농업의 희망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가질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