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플러스 행복플러스, 가족힐링캠프
김영원 | 기사입력 2017-10-23 13:03:42
【경산타임뉴스 = 김영원】경산시(시장 최영조) 드림스타트에서는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1박 2일간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및 가족 40여 명과 함께 전라남도 담양군으로 가족힐링캠프를 다녀왔다.

가족힐링캠프는 가족 간 정서적 교감을 통해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하여 조화로운 가족 분위기를 만들고,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가족역량강화 프로그램이다.

첫째 날 담양 창평슬로우시티 마을 탐방 및 체험활동을 경험하고 ‘우리가족 힐링케어’라는 주제로 스트레스 아웃 커뮤니케이션, 건강마사지를 통한 자연스러운 스킨십과 대화시간이 마련되었으며, 별빛 가득한 밤하늘 아래 레크레이션 활동을 통해 유쾌한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은 부모교육을 실시하고, 담양의 주요명소인 죽녹원과 메타세콰이아길을 산책하면서 자연 속에서 힐링시간을 보냈다.

캠프에 참여한 부모들은 “일상생활 속에 지치고 힘들었던 때를 잊고 힐링 할 수 있었으며, 가족의 의미와 아이의 마음을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며 “여기에서 함께 한 시간들을 되새기며 일상에 다시 돌아가서도 아이와 한 약속과 우리 가족의 행복을 위해 많이 사랑하고 표현하고 노력할 것이다.”라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경산시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캠프를 마무리하면서 “단순한 여행이 아닌 가족프로그램을 통해 부모와 자녀가 교감하고 건강한 애착관계를 형성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