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북면, 우리 지역 복지는 우리 손으로
구문회 | 기사입력 2017-10-23 14:55:02
【거창타임뉴스 = 구문회】경남 거창군 가북면(면장 류지오)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류지오, 김인순)는 10월 23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 앞서 거창효노인복지센터 유수상 원장의 ‘복지마을만들기’라는 주제로 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강의가 있었다. 회의의 안건으로 관내 다양한 재능을 가진 숨은 인재를 발굴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취약계층에게 맞춤형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인적자원활용을 통한 재능기부 서비스 사업의 선정과 2017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배분지원금에 대한 지원대상자 선정의 적절성에 대한 심의가 있었다.

심의의결을 통해 생계·의료비 지원 2세대, 주거환경개선 4세대, 특화사업으로생필품지원 10세대 총 16세대를 선정해 어려운 세대의 추운 겨울나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협의체에서는 인적자원활용을 통한 재능기부 서비스 사업의 내실을 기하기 위해 연말까지 지역 내에 거주하는 숨을 재능을 가진 인적자원을 적극 발굴하기로 했다.

류지오 면장은 “우리 지역 복지는 우리가 해결한다는 적극적인 생각으로 인적 자원 발굴하고, 우리 지역에 사회복지사각지대가발생하지 않도록 도움이 필요한 세대 발굴에 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