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방변호사회,「또 하나의 마을만들기 운동」동참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0-23 16:48:26
【달성타임뉴스 = 이승근】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과 대구농협(본부장 서상출)은 23일 달성군청 상황실에서 대구지방변호사회 소속 변호사 9명을 달성군 관내 농촌마을 명예이장으로 위촉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문오 달성군수, 대구지방변호사회 이담 회장과 임원, 명예이장으로 위촉되는 변호사, 달성군 관내 읍·면장 및 마을이장, 서상출 대구농협 본부장, 지역농협 조합장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명예이장으로 위촉된 변호사들은 마을행사 등에 참여함은 물론농촌일손돕기, 재해복구 등 활동과 함께 농업인들의 영농 및 농촌생활관련 각종 민원접수, 법률자문에 대한 해결방안 제시 등 법률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대구지방변호사회 총무이사인 이정훈 변호사는 “화원읍 명곡1리 마을의 명예이장으로 위촉되어 기쁘다. 농업인을 위한 법률서비스를 제공 하고, 꾸준한 교류를 통해 농촌마을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명예이장 겸 고문변호사로 달성군 가족이 되신 것을 축하드리며, 왕성한 활동을 해주실 것을 기대한다. 지속적인 명예이장 위촉으로 더욱 활기 넘치는 마을,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운동은 기업대표 및 단체장 등을 농촌마을 ‘명예이장’으로 위촉하여 주민과 인정을 나누며 마을의 숙원사업을지원하는 등 점차 활력을 잃어가는 농촌마을에 도농협동의 새로운 모델을 창조하는 운동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