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현초, 소백산자락길걷기
송용만 | 기사입력 2017-10-23 16:38:42
【영주타임뉴스 = 송용만】봉현초등학교(교장 류천근)는 지난 10월 20일 미래형 선비 육성 및 학교 특색교육의 일환으로 ‘사제동행 소백산 자락길 걷기’를 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생과 교사가 함께 소백산 자락길 중 12자락을 걷는 것으로 진행되었다. 12자락 중 좌석-장안사-점마까지의 코스를 걸으며 숲 해설가의 설명과 함께 알록달록 물든 단풍잎을 보며 가을의 정취를 느꼈다. 또한 학습의 장을 학교가 아닌 자연으로 옮김으로써 교과서에서 배운 다양하고 신비로운 자연의 모습을 실제로 보고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그리고 좁은 길을 지날 때에는 교사들이 학생들의 손을 잡아 주고 가파른 길에서는 넘어진 친구를 일으켜 세워 주는 등 교사와 학생 그리고 친구 간에 사랑과 정을 쌓아가는 시간이 되었다.

체험을 한 학생들은 ‘친구랑 얘기하면서 걸어서 힘들지만 재미있었어요’,‘길이 좁아서 넘어질까 봐 아슬아슬했어요’,‘산에 오니 공기가 맑아서 건강해지는 것 같아요’ 등의 소감을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