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제 98회 전국체전 기념 통일한마당 축제 진행
홍대인 | 기사입력 2017-10-23 16:21:40
【청주타임뉴스 = 홍대인】윤여표 충북대 총장이 통일교육위원 충북협의회장을 맡고 있는 충북통일교육센터에서 지난 10월 21일(토)부터 10월 23일(월)까지 청주 솔밭공원정구솔밭경기장과 청주 실내수영장에서 ‘통일 한마당 축제’가 운영됐다.

이번 행사는 제 98회 전국체전을 기념해 참가 선수, 임원,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500여 명의 시민들이 함께 참여했다. 축제에 참여한 시민들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통일에 대해 쉽게 접하는 기회가 됐다.

‘통일 한마당 축제’는 통일서포터즈를 중심으로 시민들의 통일에 대한 인식 제고와 통일에 대한 시민 참여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기회가 됐다.

윤여표 통일교육위원 충북협의회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통일이 무거운 주제가 아니라 누구나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통일 한마당 축제’를 통해서 통일에 대해서도 시민 모두가 관심을 갖고 참여하여 축제 분위기로 즐길 수 있음을 알고 통일에 관한 인식을 범국민적으로 확산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통일교육위원충북협의회는 통일인문사회연구회의 활동을 기반으로 유관기관, 언론기관, 기업체 관계자 등의 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역 내 통일교육 관련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