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 은행 휴일도 잊은채 적기 벼베기 순조롭게 마무리
조형태 | 기사입력 2017-10-25 11:24:46
【남양주타임뉴스 = 조형태】남양주시(시장 이석우)에서는 본격적인 벼 수확철을 맞아 농업기술센터 농업 기계은행에서 운영하는 콤바인 수확기를 농가 일정에 맞춰 대여하여 순조롭게 벼 베기를 마무리 중이라고 밝혔다.

남양주시는 최근 도시화에 따른 논 면적 및 농기계 보유 농가가 감소하면서 소농가들은 적기 농작업을 못하여 벼 수확량 감소 및 품질 하락 등으로 어려움을 겪어 왔으나 농업기계 대여 은행을 통하여 적기에 수확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10월 초부터 시작되는 적기 벼베기를 지원하기 위해 직원들이 휴일도 비상근무 체제를 유지하면서 수확기를 현지 배송 및 고장 수리를 통해 농업인들이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했으며 수확 마무리까지 휴일 비상근무 체제를 유지할 계획이다.

아울러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콤바인, 이앙기 등 총 48종 170여대의 임대장비를 보유하고 농업인은 물론 귀농인들에게도 농기계 사용 및 안전교육을 하여 필요한 시기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등 시민 만족을 위한 서비스 질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농업기계은행 임대사업 활성화를 통해 농가의 노동력 부족 해소 및 위탁영농 비용 절감으로 농가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 환경농업팀(031-590-8984, 2575)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