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보건소, 실내체육시설 금연구역 확대 지정
나정남 | 기사입력 2017-11-16 09:52:33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서산시 보건소가 국민건강증진법 개정에 따라 간접흡연 피해 예방 및 시민 건강증진 도모를 위해 다음달 3일부터 실내체육시설을 금연구역으로 확대 지정한다고 밝혔다.

지정 대상은‘체육시설의 설치·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체육시설업의 실내에 설치된 체육시설이다.

이를 위해 시 보건소에서는 지난 8월부터 실내체육시설 업주을 대상으로 금연구역 확대에 대한 사전안내를 실시하고, 버스광고 및 현수막 등을 통한 홍보에도 힘쓰고 있다.

특히 다음달 3일부터 금연구역으로 지정된 실내체육시설 내에서 흡연행위 적발 시 1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되며, 업주의 금연구역 지정 위반 시에는 최대 5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실내체육시설 이용자 및 시설 관리자의 혼란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주민홍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며 “담배연기 없는 깨끗하고 건전한 실내 스포츠 환경조성으로 시민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